[결과발표] 제3회 NE능률 공모전 <다다익선 융합 수업자료 공모전> 수상자 발표
안녕하세요. NE능률입니다.
제3회 다다익선 융합 수업자료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제3회 다다익선 융합 수업자료 공모전은 지난 2024년 8월 05일부터 2025년 1월 19일까지 자료 접수가 진행되었습니다.
전국의 영어·수학·중국어·일본어 선생님들께서 제출해 주신 알차고 창의적인 수업자료는
한국영어교육학회, 한국수학교육학회, 한국중국어교육학회, 한국일어교육학회와 NE능률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심사는 아래와 같은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Ⅴ 학생 중심의 활동 수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는가?
Ⅴ 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이끌도록 설계되었는가?
Ⅴ 교과 및 여러 학습 주제의 융합으로 미래교육형 수업을 실천하도록 설계되었는가?
능동적·협동적·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융합 수업자료를 통해
다채로운 대한민국 수업 현장을 만들어주신 수상자와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대상
[D.ee.p하게 만나는 융합수업으로 언어 역량 키우기]
김효민(성신여자중학교), 허재이(안양부흥중학교), 김정은(데레사여자고등학교), 김미연(경포고등학교)
최우수상
[지구 구하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박혜일(성안중학교)
[학생 삶과 연계하여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영어 의사소통 역량과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키우는 디지털 교과서와 AI 활용 『광고의 모든 것』 협력 프로젝트]
최지예(대전삼천중학교)
우수상
[다국어 AI 환경지킴이 챗봇과 함께 우리 모두의 지구 지키기]
조주연(군서미래국제학교)
[역사를 담은 지폐: 영국과 미국 화폐 속 인물들]
한송희(덕이고등학교), 이성현(동패고등학교)
[Green School Project: 교내 환경오염 보드게임 및 Canva를 활용한 그림책 제작 활동]
남유정(포승중학교)
장려상
[영어 의사소통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공동&생태전환&AI리터러시 프로젝트]
조수연(서울 세화고등학교), 윤상준(서울국제고등학교)
[지속가능한 의생활: 파타고니아와 21프로 파티]
정은지(송내고등학교), 오예정(송내고등학교)
[Be an Eco-friendly Entrepreneur!(Advertising Eco-friendly Items using AI)]
정은혜(포항 양덕중학교)
[역사X영어 문화유산 소개하기 프로젝트]
김현채(신도봉중학교), 이예진(신도봉중학교)
[인공지능 챗GPT와 연계한 체험학습: 에듀테크 기반 방탈출 체험학습 챌린지]
김성문(창평고등학교)
입상
[그림책 한 권, 법정이 되다! - 'The True Story of the Three Little Pigs' 속 진실 찾기]
유현진(매송중학교)
[에듀테크 활용 교과 융합 수업, 나도 동화 작가되기! 프로젝트 (ChatGPT와 북크리에이터, 국제교류 활동을 활용한 영어-일본어 교과 융합 수업 프로젝트)]
최지은(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박행자(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통계와 영어로 만드는 뉴스의 세계]
김다정(금오고등학교), 이서윤(금오고등학교)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고연주(고양국제고등학교)
[Wonder <CHOOSE KIND> 나만의 AI 다문화 비주얼 격언 지침서만들기 project]
최시강(학남고등학교), 고혜림(학남고등학교), 류은임(학남고등학교), 정은정(학남고등학교)
[MBTI와 경우의 수의 만남에 대한 AI 기반 융합 수업]
김정아(내토중학교), 이지영(내토중학교)
[에듀테크를 활용한 나만의 축제 공간 구현하기: 일본어와 수학 융합 수업사례]
양윤선(내토중학교), 변지원(내토중학교)
[세상을 향한 외침 ‘독립운동가를 구해줘’ :문화적 오해를 해결하는 구조화된 글쓰기]
지현정(서대구중학교), 김정은(서대구중학교)
[INSIGHT(Inquiry-based Structured English Debate for Growth and Holistic Thinking): 깊이 있는 탐구를 촉진하는 영어 토론 수업]
김우엽(성재중학교)
[수포샘을 구출하라!]
김준형(강일여자고등학교), 노정아(서강고등학교), 조은호(첨단중학교)
테크빌교육상
[지역 환경 문제 해결 뮤직비디오 제작] 김샛별(완도고등학교) | [Be a Change Maker] 김양현(성남외국어고등학교) 이종상(성남외국어고등학교) | [에듀테크를 활용한 융합수업(주제:지속가능발전목표 SDGs)] 이천우(청원여자고등학교) 한유정(청원여자고등학교) 백혜영(청원여자고등학교) 박지영(청원여자고등학교) |
[광고(Advertisement) 제작과 관련한 의견 교류(Speaking)와 제작(Writing) & AI 코스웨어(Book Creator)를 활용한 피드백 + 소설 서평 제작과 관련한 피드백 교류(Writing) & AI 코스웨어(플랭)를 활용한 피드백] 임남극(서대전고등학교) | [Create, Express, and Share Your Future!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미래 진로 표현하기)] 김수민(광일중학교) | [세계시민으로 거듭나는 영어 창업 프로젝트] 전민경(수원외국어고등학교) |
[영어와 스포츠로 열어가는 세계 시민의 미래] 복선주(원종고등학교) 백승원(원종고등학교) | [문학 기반 콘텐츠를 통한 한중문화교류 프로젝트] 김명은(선부고등학교) 김민주(선부고등학교) | [엔화적 사고] 이미란(가평고등학교) |
[나는야 우리 마을 문화 messenger] 김부연(송내고등학교) | [(탄소배출국 1위 중국과) 탄소절감 연대 형성하기] 최혜진(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 [MR.CHINA 프로젝트-생성형 AI로 ‘현대판 노걸대’ 제작하기] 신지영(시곡중학교) |
[Role Model Exhibition: Exploring and Presenting Respected Figures (롤모델 전시회: 존경하는 인물 탐구와 발표)] 노지혜(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 [어서와~ 저탄소 여행은 처음이지!] 오경아(선유중학교) 이소현(선유중학교) | [건강을 디자인하다.] 김미희(세정고등학교) |
[관광지 가는 길 안내 영상 제작하기] 이근행(정동고등학교) | [중국의 동북공정, 문화공정 바로 알기 및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기] 심혜인(발곡고등학교) | [선분의 내분과 외분을 활용한 운동 원리 고찰] 손병필(염광메디텍고등학교) 정지운(염광메디텍고등학교) |
[AIDT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사회정서역량(자기영역)을 기르는 영어 수업] 박혜림(세마고등학교) | [원카드로 익히고 AI로 적용하는 be동사와 일반동사] 이가은(은행고등학교) | |
수상하신 선생님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수상작은 추후 NE Teacher 사이트에 업로드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수상하신 모든 선생님을 모시고 진행되는 시상식은 2025년 2월 22일에 진행됩니다.
시상식 및 상금에 대한 상세 안내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가 있으실 경우 아래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eteacher@neungyule.com